쵸콜릿은 그만!! 실속있는 발렌타인데이 파티 푸드
2월은 전 세계인이 사랑을 고백하는 달입니다. 바로 14일 발렌타인데이 때문이지요.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에게 서슴없이 사랑 고백을 해도, 혹 그 사랑이 받아들여지지 않더라도 흉이 되지 않는다는 바로 '그날'입니다. 세계적으로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구분하는 나라는 한국과 일본밖에 없어서 서양에서는 남녀 모두에게 고백의 날은 발렌타인데이 단 하루뿐입니다. 그야말로 온 지구가 달달해지는 날이지요.
하지만 요즘 한국 트렌드는 고백을 하는 날이기 보다는 이미 사귀고 있는 커플들의 이벤트 데이라든지, 많은 싱글들이 함께 모여 커플들을 저주하며 함께 외로움을 넘기는 날이 되었습니다. 어쩌면 가족, 친구, 동료, 등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가장 적극적인 날일지도 모릅니다.
발렌타인데이의 대명사는 바로 쵸콜렛이지요. 그렇지만 편의점만 가도 살 수 있는 그런 쵸콜릿 말고, 배보다 배꼽이 더큰 DIY 세트보다도 신선하고 멋진 발렌타인데이 푸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특히 단것을 싫어하는 남친에게 강력하게 어필할 수 있는 건강하고 센스있는 발렌타인푸드 말입니다.
1. Valentine Breakfast - 모닝커피와 씨리얼
물론 성인 커플이시라면 아침을 함께 보내시는 것도 아주 좋겠지요. "HAPPY VALENTINE'S DAY!!" 라 말하며 아주 맛있는 라테커피를 침대까지 가져와 준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그 라테아트 솜씨가 없으시다면 이렇게 씨리얼에 딸기로 하트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2. 프로포즈를 부르는 과일 (Propose Fruits)- 프로포즈 과일
각 과일에 여러가지 문구를 적거나 테그를 달아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바나나 - I am Bananas for you 난 당신한테 미쳤어요" , "배- We make a great Pear 우리 완벽한 한쌍이 되자!" , You are 'Pear'fect 당신은 완벽해요" 사과- You're the Apple of my eyes 당신은 너무 사랑스러워 (내 눈에 넣어도 안아플만큼 사랑스럽고, 소중해)
3. Valentines Brunch-발렌타인 브런치
아침 일찍 준비를 못한다면 간단한 스크램블드 에그, 토스트, 베이컨, 팬케이크 등 간단한 브런치 메뉴로 사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음식에 자신이 없는 분도 하트모양의 커터만있으면 솜씨좋고, 눈썰미 좋은 감각의 여자로 눈뜰 수 있지요.
4. Lunch Box - 발렌타인 도시락
아침을 함께 할 수 없다면 과일이나, 샌드위치를 넣은 도시락을 만들어 사랑을 전달해 보세요. 밥 위에 콩으로 하트를 만드는 법은 너무 흔하죠? 외부에서 식사를 하고 와서도 먹을 수 있는 과일도시락은 절대 거부할 수 없는 최고의 선물이 될겁니다. 꼬치에 과일을 끼워 넣으면 모양도 좋고, 먹기 편해 포크를 따로 넣지 않아도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줄겁니다.
** Valentines Dinner Party
5. Valentine Salad - 발렌타인 샐러드
카프레제처럼 모짜렐라 치즈 커팅을 한 샐러드도 좋지만 XOXO처럼 슬라이스 치즈를 커팅하거나, 계란, 사과, 오이등을 하트모양으로 커팅해 샐러드를 만들면 포인트도 되고, 샐러드 하나에도 스타일링을 넣어서 세팅할 수 있습니다.
6. Sign Menu- 메인디쉬
메인디쉬마저 구지 러브사인를 표시해야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메인디쉬는 그야말로 먹음직스럽고, 배부르고 맛있으면 그만입니다만 여러사람들이 함께하는 뷔페메뉴가 필요한 파티인 경우, 상징적 메뉴로 2가지 정도를 추천합니다. 하나는 김밥메뉴이고 하나는 피자인데, 메인 메뉴로서 손색이 없고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중적 타입이라서 골라보았습니다.
7. Valentines Dessert - 발렌타인 디져트
당연히 쵸콜릿이나, 케이크를 떠올리셨다면 그냥 구매하셔서 사용하셔도 되시구요. 과일을 잔뜩넣은 타르트, 석류를 넣은 시원한 펀치, 바나나위에 생크림과 딸기를 얹은 푸딩은 쵸콜릿만큼 달콤한 디져트를 맛보게 해줄 겁니다
8. Valentine Drink Box- 발렌타인 드링크 박스
어쩌면 남자친구는 쵸콜릿이 들어있는 박스보다 이 박스를 더 원했을지 모릅니다. 물론 파티에 빠져서는 안되는 여러가지의 칵테일을 만들어도 좋겠지만 요즘 뜨는 에일 맥주 콜렉션, 미니양주 세트, 캔맥주 타워등을 만들어 남자친구에게 서프라이즈로 선물하면 어떨까 합니다. 위의 디너 메뉴와 잘어울리는 주종으로 남자친구의 양손 엄지를 치켜세워주세요!!
멋진 레스토랑에서의 외식도 좋고, 보기만해도 즐거운 콘서트와 공연, 흥분되는 쇼핑으로 지난 발렌타인데이를 보냈다면 이번에는 조촐한 디너파티로 사랑을 나누는 하루가 되는 것은 어떨까요? 교묘한 상술이라 비꼬기도 하지만 어김없이 눈감고 속아주는 이날에 우리는 더 로맨틱하고 낭만적인 하루를 보내게 될지 모르니까요
by 파티플래너 엘리
'시즌행사 > 발렌타인데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렌타인데이팁] 급할땐 고수에게 기대자!!- 마사스튜어트의 발렌타인데이팁 (0) | 2015.02.1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