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행사

과일만 빼놓고 모두 바꿔주세요!! -프로토콜캠프 퇴소식

Party Planner Elley 2022. 9. 20. 08:00

# 과일만 빼고 다 바꿔주세요... 메뉴 변경 요청 

미니파티는 단골고객이 많은 편입니다. 음식을 먹는 고객이 똑같은 경우가 꽤 되는 편이지요. 
그래서 최대한 메뉴를 다양하게 제안을 드리기도 하는데, 사람들의 취향이라는 게 쉽게 바뀌지 않기도 해서 베스트 메뉴를 다시 찾기도 합니다. 행사를 하는 사람으로서, 새로운 메뉴에 도전을 하기 보다는 이전에 먹어봤던 기억을 다시 살려 안전하게 가고 싶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은 다양하게 맛보고 싶어도 합니다. 같은 환경 조건인데도, 사람마다 각자의 이유로 다른 선택을 합니다. 

# 파티푸드의 한계 

케이터링의 메뉴는 조금 한정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가격까지 한정되어있다거나, 파티 푸드(핑거푸드)라는 게 스타일이 비슷하다 보니, 메뉴를 다양하게 적용시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한 번에 음료까지 총 15개 정도가 되는데, 하나도 겹치지 않게 매번 바꾸는 것은 어느 업체라도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도 최선을 다해 메뉴를 제공해 드리고, 고객들이 원하는 메뉴를 넣기도 하고 해서 경력이 쌓이는 겁니다. 

그렇다고 해서, 미니파티가 다양한 음식을 다 잘한다고 말씀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최대한 노력한다는 겁니다. 

# 다양한 선택이 필요하다면 다른 업체를 고용하는 것도 방법

매번 같은 업체한테 새로운 메뉴를 요구하는 것보다, 새로운 업체를 뚫어 맡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각 업체마다 강한 아이템이 있으니까요. 예를 들어, 해물 메뉴를 잘하는 곳이 있고, 샌드위치 메뉴가 좋은 곳도 있습니다. 새로운 업체를 업데이트하고, 장점을 파악하는 것이 큰 경력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새로운 업체를 쓰다 보면 잘 안 맞는 부분이라든가, 번거로운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다양한 업체 리스트를 확보하는 것이 훨씬 더 행사를 풍부하게 구성하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by 파티플래너 엘리

미니파티 www.minipart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