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행사

이 정도는 지원 해야 '사내동호회' -AZK Summer Wine Party

Party Planner Elley 2024. 6. 10. 08:00

# 왜 회사는 사내동호회 모임에 적극적일까?  

<나의 해방일지>라는 드라마에서 주인공이 사내동호회에 가입하라고 강요받는 장면이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스포츠부터 독서모임 등등 일반적인 취미를 나누는 여러 가지 동호회가 만들어지고, 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라고 회사가 적극적이다 못해 강제성을 부여하기도 합니다. 왜 회사는 나서서 돈까지 주면서 직원들의 취미활동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할까요? 이유는 회사가 바로 사람들이 모여 일하는 작은 사회 조직이라는 것입니다. 

# 좋은 인재를 잡아두는 가장 '인간적인' 비결-사내동호회  

'인사가 만사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요즘은 기업들이 인재 영입에 모든 것을 다 쏟아넣을 정도입니다. 그렇게 열심히 노력해서 들여놓은 인재가 쉽사리 빠져나간다면 회사로서는 손해가 이만저만 아닐 겁니다.  그러니, 이들이 이 작은 사회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것이 관건인데, 그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사내동호회' 활동이란 것입니다. 단순히 친목도모뿐만 아니라, 일이나 성과를 떠나서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고, 개인적인 스타일의 MZ세대들과 임원급의 선배들이 함께 호흡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를 잘 알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집니다. 이 관계가 생각보다 너무도 많은 도움이 된다는 조사 결과가 많은 실질적 데이터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 사람에게 투자하는 것이 기업이나 개인이나 모두에게 남는 장사!! 

'직장인은 일만 잘하면 되지'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결국 직장은 작은 '사회'이고 사람들이 모여 만든 '조직'입니다. 그 조직에서 살아남으려면 일을 잘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사람들과 잘 지내야 합니다. 일은 잘하지만 사람들과 어울리는데 힘든 사람들은 결국 스스로 한계를 긋는 결과를 만들죠. 팀웍이 좋은 사내동호회 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시간이나 애정을 투자한다면 곧 자신의 성공에 투자하는 것일 겁니다. 

 

 

 

 

 

by Party Planner Elley

미니파티 www.miniparty.co.kr